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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박람회

[공고] 2009고양국제꽃박람회 경기도관 연출업체 선정 공모 공고

관리자

2009-02-21

 

공고 제 2009-16 호

   2009 고양국제꽃박람회

-International Horticulture Goyang Korea 2009-

경기도관 연출 업체 선정 공모 공고

 

 

 

 

 

 

 

사업 개요

 

 

 

 

 

 

 

 

 

 ◦ 사 업 명 : 『2009고양국제꽃박람회』경기도관 연출사업

 ◦ 기    간 : 계약일로부터 2009. 5. 18까지

 ◦ 장    소 :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고양꽃전시관 내

 ◦ 사업내용 : 2009고양국제꽃박람회 경기도관 부스 연출

 ◦ 사업분야 : 경기도관 실내 부스 장치 및 내부 연출, 운영, 철거

 ◦ 사 업 비 : ₩130,000,000

               - 전시장치 연출 및 전시장 운영 : ₩93,700,000

                (전시장 운영 도우미( 수출 상담 등) 및 홍보 인쇄물 포함)

               - 화훼류 전시                  : ₩36,300,000

                ※ 가격제안서 등 작성시 금액 참조할 것.

 

 

 

 

 

 

 

행사 개요

 

 

 

 

 

 

 

 

 

 ◦ 명    칭 : 『2009고양국제꽃박람회』(IHK2009)

                (International Horticulture Goyang Korea 2009)

 ◦ 기    간 : 2009. 4. 23(목) ~ 5. 10(일), 18일간

 ◦ 장    소 : 고양시 호수공원 일원

 ◦ 규    모 : 111,993㎡ (꽃전시관 ↔ 한울광장)

 ◦ 주 제 어 : 온누리 ․ 꽃누리

 ◦ 참가업체 : 해외 25개국 80개, 국내 130개 업체

 ◦ 주 제 꽃 : 장미․ 선인장

 ◦ 주    최 : 고양시 ․ (재)고양국제꽃박람회

 ◦ 운영시간 : 09:00 ~ 19:00(공휴일 08:30~20:30)

1. 사업 계획

  전시 계획   

    3개구역으로 나누어 전시관 구성

연출안

A 구역

B 구역

C 구역

주테마

세계 속의 경기도 표출

화훼류 수출 비전 제시

온누리 꽃누리 표출

세부연출

◦ 관광, 산업, 일류 으뜸 경기 표출

◦ 경기도청, 유기농 대회 등 국제행사 표출

◦ 첨단 영상, 기자재 판넬 등을 활용

◦ 2009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개최 홍보

◦ 꽃의 대표 도시 경기도 표출

◦ 화훼 수출 메카 도시 경기도 표출

◦ 화훼류 수출 전망 및 비젼 표출

◦ 신품종, 수출화훼류 전시로 무역상담 추진 

◦ 실내조경, 화훼장식 등 친환경적이며 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품격 있는 전시 연출

◦ 오브제, 첨경물, 수석, 분수 등을 활용하여 연출

  연출 기획

    세계속의 경기도를 지향하는 첨단 화훼산업 전시관 연출

       - 신품종관 (장미 / 그린뷰티, 선인장, 국화), 수출관, 체험관

    『꽃과 식물』위주로 군집을 형성하여 홍보효과 거양

       - 경기도 브랜드 로고를 접목 선인장으로 구성 ․ 전시

       - 전시 연출에 소요되는 화훼류는 경기도産 이용


  전시 운영 방법  

    최상의 상태로 꽃과 식물이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전문 관리요원 배치)

       - 화훼류는 2회 이상 교체를 원칙으로 하며, 상태 이상 시 수시 교체

    영상 자재 등 첨단 기자재 활용

       - 제안서 내용에 영상물 등에 대한 연출계획 필수 포함

       - 관련 제안 시 전문 기술 인력 및 자재 확보

    경기도 화훼류 수출 상담과 도정 적극 홍보

       - 통역이 가능한 도우미 선발 운영 (영어 포함 1개 외국어 이상 가능자)

       - 전문 무역상담원 배치 및 화훼 수출입 상담 지원 (관련 용어 사용 숙달)

    팜플렛 제작 및 배부

       - 경기도 화훼농가 리스트 등, 4개국어, 2천부


  전시 부스 개요

전시 부스 면적

   14m × 8.5m (119㎡)

2면 개방, 2면 폐쇄인

   장방형 부스.

내부 동선 설정은 자유이나 관람객 밀집 시 혼란을 고려하여 설계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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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업 일정

  추진일정   

     참가업체 제안 공모 공고 : 2009. 2. 20(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