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꽃박람회

마음도 아름다운 지방 공기업

관리자

2007-11-29

제 59 호
마음도 아름다운 지방 공기업

우리나라 화훼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는 고양세계꽃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설립된지 6주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지난 '99년1월15일 설립된 꽃박람회조직위원회는 2000년과 2003년 고양세계꽃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우리 꽃의 수출증대와 국내소비 촉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함으로써 대한민국 화훼산업의 선진화를 이루는 모티브를 제공하였다.

법인경영에 있어서도 80억원이상 투자한 두 차례의 꽃박람회를 비롯해 해마다 꽃전시회를 개최하면서 꽃박람회에 70만명, 꽃전시회시 20만명의 유료관람객 유치와 협찬사업 등을 무리없게 추진하여 자치단체 출연 공기업으로는 드물게 흑자경영으로 이끌고 있다. 

국제적인 꽃박람회를 개최하면서 행사기간동안 시민들에게 교통체증으로 인한 생활불편을 초래한 면도 있으나, 산업생산유발효과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순 기능적 효과로 지역주민들이 자부심을 갖기에 충분하였다.

투명한 자립기반을 갖춘 꽃박람회조직위는 매년 발생한 수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경영방침아래 해마다 두 차례씩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해왔다.

2000년도 세계꽃박람회 종료후 승용차 2대, 김치냉장고 2대 등을 사회복지시설에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Flower장학금수여, 난치병어린이돕기, 국가유공자돕기, 독거노인 및 모자가정지원 등 7차례에 총 5,700만원을 지원하였고, 금년 하반기에 사회복지시설 14곳에 난방용 유류비로 각각 50만원씩 지원하였다.

'고양세계꽃박람회조직위원회'는 깨끗하고 알찬 경영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확고히 다져 지역사회발전과 국익에 보탬이 되는 공기업으로 키워나가고, 경영상 발생되는 수익이 소외된 계층에 지원될 수 있는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꽃박람회 홍보팀 이상묘(031-908-7753)

업로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