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꽃박람회

2003 고양세계꽃박람회 편안한 방문길

관리자

2007-11-29

제 26 호
2003 고양세계꽃박람회 편안한 방문길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4월 24일부터 보름간 펼쳐지게 될 고양세계꽃박람회의 편안한 방문길이 열린다.

(재)고양세계꽃박람회조직위는 전국 각 지역에서 방문할 관람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다양한 대비책을 강구하고 있다.
먼저 대중교통 이용확대와 이용객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지하철 3호선의 배차간격을 기존 15분에서 10분으로 단축하여 운행하기로 철도청과의 협의를 마쳤다.
아울러 경의선 철도배차시간 단축과 일산신도시 경유 버스노선 조정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율을 높혀 나갈 계획이다.
지하철 3호선 이용 관람객들은 대화행 전철을 타고 정발산역에서 하차하여 2번출구로 나오면 5분 거리에 있는 꽃박람회 3출입구로 입장할 수 있다.

승용차나 단체버스로 꽃박람회장에 가는 관람객들을 위해서는 교통안내표지판 설치와 안내원배치, 교통방송(FM 95.1MHz)을 통한 교통상황안내 등을 실시하여 평소와 같은 차량소통이 유지되도록 하고 행사장 주변에 1만2천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무료임시주차장 조성을 이미 마쳤다.

임시주차장은 호수공원앞 MBC부지를 비롯해 한국국제전시장 지원부지, 종합운동장 주차장이 있고, 자유로를 이용한 관람객들은 장항IC를 지나 이산포 IC로 진입하면 신속하고 편하게 임시주차장으로 들어올 수 있으며, 임시주차장에서 1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꽃박람회조직위에서는 교통편의를 위한 다양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꽃박람회장까지의 편안한 방문길은 대중교통이용, 평일관람, 교통안내원의 유도에 따라주면 꽃구경 길에서의 짜증을 덜어낼 수 있다고 밝혔다.

꽃박람회조직위 홍보팀 이상묘 031-908-7753

업로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