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5월 11일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어워드쇼」를 개최하고, 고양시 화훼농가가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꽃박람회의 폐막과 함께하는 ‘고양국제꽃어워드쇼’는 행사 기간중 개최된 ‘조경 연출 콘테스트’, ‘국내외 참가부스 연출’등 전시 및 화예 분야의 다양한 경진대회를 통합하여 대통령상 및 국무총리상 등 총 78점의 수상작을 선정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최대의 시상식 행사이다. 화훼 산업인의 자부심을 높이고 성과를 드높이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꽃박람회에 참여한 모든 분야의 참가자가 참석하여 본 행사를 빛냈다.
부문별 수상자 시상을 진행하는 1부 시상식에 이어 국내 최정상 플로리스트 16인의 부케 작품을 볼 수 있는‘플라워 부케쇼’와 함께 대통령상을 포함한 각 부문 최고상을 선정 시상하는 2부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며,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빛내는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은 고양시 화훼농가의 연합체인 ‘고양시화훼연합회’가 차지하였고, 국무총리상에는 전시부문‘경기도농업기술원’및 화예분야‘아를나리종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과 함께 축사를 맡은 이동환 이사장은 “모든 화예·조경·농업인 분들의 결실을 축하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여기 계신 모두가 대한민국을 이끄는 기둥이라는 자부심으로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비롯한 화훼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고양특례시와 꽃박람회도 여러분과 함께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고양국제꽃어워드쇼는 공식 홈페이지(flower.or.kr)와 고양국제꽃박람회 공식 유튜브에서 플라워 부케쇼를 포함한 2024 고양국제꽃어워드쇼 전체 행사를 언제든지 다시 관람할 수 있다.